전북은행 후원 'JB문화공간' 군산점 27일 오픈
입력: 2023.06.22 18:13 / 수정: 2023.06.22 18:13

2층 규모에 카페·콘서트홀·다목적홀·아뜰리에·정원살롱·개인연습실 갖춰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이 군산 나운동(전북 군산시 대학로 268, KT군산지점 옆)에 새롭게 문을 열고 군산시민을 만난다. / 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이 군산 나운동(전북 군산시 대학로 268, KT군산지점 옆)에 새롭게 문을 열고 군산시민을 만난다. / 전북은행

[더팩트 | 전주=김성수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이 군산 나운동(전북 군산시 대학로 268, KT군산지점 옆)에 새롭게 문을 열고 군산시민을 만난다.

군산 JB문화공간은 오는 27일 오후 2시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린다. 이날 개관식에는 '트로트 대부' 조항조의 특별 공연도 마련돼 있다.

군산 JB문화공간은 1층에는 커피 향 가득한 카페와 200여명 수용 가능한 대형 콘서트홀이 있고, 2층에는 100여명을 수용하는 다목적홀을 비롯해 지역 미술 작가를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아뜰리에와 꽃과 식물로 1년 내내 싱그러운 정원살롱, 악기와 성악을 마음껏 연습할 수 있는 개인연습실이 자리하고 있다.

올해는 웅산, BMK 등 대중가수부터 클래식, 재즈, 국악, 인디밴드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공연을 비롯해 함익병(피부), 존리(주식), 신은숙(부부상담), 정재찬(문학), 김선미(자녀교육) 등 유명 강사들의 특강 등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밖에 한국예총군산지회, 청년네트워크 ‘청기와’, 여성단체협의회, 생활문화예술동호회 네트워크, 문화도시센터, 군산대학교 등 지역 문화예술 유관기관·단체와 협력하는 지역 문화예술 지원사업, 지역 작가와 지역민을 잇는 가교가 될 문화교실, 여성만을 위한 취향 저격 여성살롱 등 소규모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할 계획이다.

오는 6월 29일에는 국내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로 손꼽히는 고종완 박사의 '부동산으로 부자 되는 3대 전략', 7월 12일에는 재즈 칼럼니스트 황덕호의 '재즈 렉처 콘서트', 7월 13일에는 피부과 의사 함익병 원장의 '슬기로운 여름 피부 생활' 특강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JB문화공간 통합 홈페이지, 문의는 전주 JB문화공간으로 하면 된다.

scoop@tf.co.krs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