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개 대학 참여… 1대1 상담·대입설명회 등 진행
‘2023년 대학입학 정보박람회’ 포스터. / 세종시교육청 |
[더팩트 I 세종=라안일 기자]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오는 7월 14일,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대학입학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57개 4년제 대학과 14개의 전문대학 등 총 71개 대학이 참여한다. 박람회 기간 대학 입학사정관의 1대1 상담, 2024학년도 대입설명회, 대학생 멘토단의 1대1 진학 멘토링 및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대학 입학사정관, 세종교육청 대입 지원단 상담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학별 대입설명회는 총 60개 대학의 입학 사정관들이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6개 회의실에서 대학별로 1시간씩 운영하며 사전 신청 없이도 행사 당일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학교 상담이 어려운 대입 정보 수집 취약자와 소외계층에 대한 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해 특별 상담 공간을 별도로 운영한다.
학교밖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특수교사 등이 장애 학생 맞춤형 특별전형을 안내한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실질적인 종합 대입 정보 공유의 장이 되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대시민 대상 진로·진학 정보 제공 확대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의 미래를 함께 그리는 맞춤형 진로 진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aiohmygod@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