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투어 버스 타고 광주 매력을 즐기세요"
입력: 2023.06.14 11:38 / 수정: 2023.06.14 11:38

광주시, 17일부터 시티투어 버스 3가지 코스 운행

광주 테마형 시티투어 버스 3종 코스 포트터./광주시
광주 테마형 시티투어 버스 3종 코스 포트터./광주시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의 주요 관광지와 역사 문화 유적지를 연계한 '테마형 시티투어 버스'가 오는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테마형 시티투어 버스는 '쉬어브로'(자연힐링+미식), '즐겨브로'(미식+MZ세대 수요), '느껴브로'(가족+전시) 등 3종의 코스로 운행한다. 운영 시간은 매주 토·일요일이다.

자연힐링과 미식을 주제로 한 '쉬어브로'는 증심사와 포충사, 공연마루를 잇는 코스로, 힐링가든휴에서 족욕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즐겨브로'는 미식과 MZ세대 수요를 결합해 만든 코스다. 양림동 골목 투어와 동명동 꿈브루어리에서 양조장 체험을 한 뒤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지맵(GMAP), 남도달밤야시장(미운영때는 뷰폴리)을 도는 코스다.

가족과 전시를 함께하는 '느껴브로'는 고려인문화관 결에서 미트로시카 쿠키 만들기 체험과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지맵(GMAP), 전일빌딩, 뷰폴리로 코스가 구성됐다.

올해 시티투어 버스는 화려한 색채(핫핑크)와 창문을 활용한 트릭아트 디자인을 접목, 입체적이고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해 타는 사람과 보는 사람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6월부터 운행하는 테마형 시티투어는 트릭아트에 지역 체육선수(안산, 김국영, 강다슬)가 달리는 모습을 덧입혀 함께 달리고 싶은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김성배 광주시 관광도시과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사전점검을 철저히 했다"며 "광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움직이는 하나의 예술작품(시티투어 버스)을 타고 여행하며 광주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