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간부공무원, 포항서 후진 중 오토바이 충돌 후 처리 미흡 '논란'[TF영상]
입력: 2023.06.12 20:23 / 수정: 2023.06.12 23:17

인도에서 후진하다 주차된 배달오토바이 충돌…피해자는 어떤 연락도 못받아

[더팩트 I 울진·포항=김채은 기자, 김은경 기자] 경북 울진군 간부 공무원이 인도에서 차량을 후진하다 주차된 배달 오토바이를 충돌 후 사고처리가 미흡해 논란이다.

12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 10일 오후 6시쯤 포항시 양덕동 한 도로 옆 인도에 불법주차된 SUV 승용차가 조수석에 한 여성을 태운 뒤 곧바로 후진으로 인도를 주행하다 주차된 오토바이를 충돌하는 사고가 났다.

사고를 낸 운전자 A(50대·울진군청 소속 4급)씨는 미안하다는 사과 한마디 없이 "수리할 거냐? 어떡할 거냐?"며 다짜고짜 울진군청 간부인자신의 명함을 오토바이 소유주에게 건넨 뒤 자리를 떠났다.

오토바이 소유주 B씨가 사고 3시간 뒤 A씨에게 연락해 보험처리 여부를 문의하자 A씨는 "무슨 보험접수냐? 경찰서 접수해라"며 고함을 쳤다.

이후 A씨는 "포항북부경찰서에 접수했으니 그렇게 알아라"고 연락한 뒤 현재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는 상태다.

B씨는 "현재까지 경찰서나 보험사, A씨 모두 아무런 연락도 없다"면서 "배달로 생계를 이어가야 하는데 수리나 사고처리 등 어떠한 통보도 없다"고 하소연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사고 당시 B씨가 ‘그냥 가라’고 했다"며 "보험회사에 접수했고, 사고처리는 경찰이 알아서 할 문제다"고 답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