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 군민 한 마음으로 염원
입력: 2023.06.12 15:29 / 수정: 2023.06.12 15:29

상생협력으로 양수발전소 유치 위해 본격 활동 결의

합천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유치추진단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결의했다./합천군
합천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유치추진단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결의했다./합천군

[더팩트ㅣ합천=이경구 기자] 경남 합천군은 12일 사회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추진단 발대식을 갖고 성공적인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활동을 결의했다.

유치추진단은 김윤철 군수와 조삼술 군의장이 공동위원장, 마홍열 군 이장단 협의회장이 부위원장, 7개 분과 위원 등으로 구성됐다. 지역주민 의견 청취 및 주민소득사업 발굴 등 다수의 군민들이 원하는 지역발전과 상생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했다.

정부는 지난 1월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2022~2036년)을 확정하고 한국수력원자력은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따라 양수발전소 건설 예비후보지에 대한 환경성·기술성·부지적합성 등의 검토를 거쳤다.

발전소 건설이 확정되면 승인고시일부터 발전소 가동 기간(약 60년)까지 지역인재 육성, 사회복지사업, 지역문화 행사지원 등 825억원 이상 규모의 지역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합천군은 묘산면 산제·반포리 일원에 설비용량 900MW, 사업비 1조8000억원 규모의 양수발전소를 유치하기 위해 지역 주요 사회단체가 주축이 된 유치추진단을 구성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급격한 인구 감소로 지역소멸의 위험이 가속화되고 있는 심각한 상황"이라며 "지역발전과 합천군 미래를 위해 한 마음으로 뜻을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