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없어 힘들어 죽겠다"…민주당 지도부, 자갈치시장 방문 '민심탐방'
입력: 2023.06.03 14:15 / 수정: 2023.06.03 14:15

자갈치시장 상인 애로사항 청취 및 수산 관계자 간담회

3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부산을 방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방침을 비판하고 나서며 수산 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델리민주 유튜브 캡처.
3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부산을 방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방침을 비판하고 나서며 수산 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델리민주 유튜브 캡처.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3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부산을 방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방침을 비판하고 나서며 수산 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중구에 있는 자갈치시장을 방문, 수산관계자 간담회를 갖고 "후쿠시마 핵 오염수의 문제는 사실 어떤 해악을 끼칠지에는 모두가 알고 있다"면서 "국민의 건강을 위협할 뿐 아니라 경제적 심각한 타격을 가할 수 있고 국가간으로 보면 영토 침해하는 패악이다"고 했다.

이어 "국민을 대표하는 정치권 공직자가 나서서 총력을 다해서 이 사태에 대해 대응하고 일본의 투기 막기 위해 총력 다해야 하는데 그 점에서 국민들꼐서 부족하다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정치권에 몸 담은 사람으로서 그 점에 대해 성찰하고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대한민국 청정 바다을 지키는데 국민들의 생계, 경제를 지키는 데 최선 달할 것 이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현장 어려움을 직접 듣고 그 점도 앞으로 할 일에 대해서많이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재석 부산어패류처리조합 조합장은 "어민과 수산인의 아픔 만져주기 위해 부산 상징인 자갈치시장 찾아줘서 감사하다. 저희들은 장사에 최선을 다하고 , 정치를 하는 앞에 계시는 분들은 저희들 대신해서 나라를 위해 꼭 일을 해주면 고맙겠다"고 답했다.

간담회엔 이 당대표를 비롯해 박찬대 최고위원, 서영교 최고위원, 서은숙 최고위원, 이선호 울산시당위원장, 김두관 경남도당위원장, 권칠승 수석대변인, 최형욱 수석대변인, 박영미 중영도지역위원장, 반선호·서지연 부산시의원, 윤종서 부산시당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저치 및 TF단장 등 인사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이 대표를 비롯한 당 관계자들은 자갈치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중구에 있는 자갈치시장을 방문, 수산관계자 간담회를 갖고 후쿠시마 핵 오염수의 문제는 사실 어떤 해악을 끼칠지에는 모두가 알고 있다면서 국민의 건강을 위협할 뿐 아니라 경제적 심각한 타격을 가할 수 있고 국가간으로 보면 영토 침해하는 패악이다고 했다. /델리민주 유튜브 캡처.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중구에 있는 자갈치시장을 방문, 수산관계자 간담회를 갖고 "후쿠시마 핵 오염수의 문제는 사실 어떤 해악을 끼칠지에는 모두가 알고 있다"면서 "국민의 건강을 위협할 뿐 아니라 경제적 심각한 타격을 가할 수 있고 국가간으로 보면 영토 침해하는 패악이다"고 했다. /델리민주 유튜브 캡처.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