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내버스 승강장에 스마트 냉·온열 의자 설치
입력: 2023.06.02 11:49 / 수정: 2023.06.02 11:49

시민들 수요조사 거쳐 하반기까지 120개 추가

정읍시는 시민들의 편리한 시내버스 이용을 위해 시내버스 승강장 33곳에 스마트 냉·온열 의자를 설치했다. / 정읍시
정읍시는 시민들의 편리한 시내버스 이용을 위해 시내버스 승강장 33곳에 스마트 냉·온열 의자를 설치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시내버스 이용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확충에 나섰다.

정읍시는 시민들의 편리한 시내버스 이용을 위해 시내버스 승강장 33곳에 스마트 냉·온열 의자를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냉·온열 의자는 온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더운 날씨에는 냉각시스템이, 추운 날씨에는 온열시스템이 구동돼 승강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사계절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이달까지 승강장 20개소에 스마트 냉·온열 의자를 추가로 설치하고, 하반기에는 시민들의 수요조사를 거쳐 100개소에 확대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무더위와 강추위에도 시민들이 쾌적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냉·온열 의자를 설치했다"며 "승강장 내 편의시설을 확충해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일 기준 정읍시에 있는 694개의 승강장 중 317개소에는 탄소 발열 의자가, 53개소에는 스마트 냉·온열 의자가 설치돼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