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봉투 의혹' 김현아 전 의원 검찰 송치…"대가성 확인 안돼"
입력: 2023.05.31 18:10 / 수정: 2023.05.31 18:10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기초의원 공천을 대가로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던 김현아 전 국민의힘 의원이 검찰에 넘겨졌다. /더팩트DB
기초의원 공천을 대가로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던 김현아 전 국민의힘 의원이 검찰에 넘겨졌다. /더팩트DB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당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아 온 김현아 전 국민의힘 의원이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북부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김 전 의원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31일 밝혔다.

국민의힘 경기 고양정 당협위원장인 김 전 의원은 지난해 같은 당 소속 시의원과 당원들로부터 4200만원가량을 입금받아 선거 과정에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전 의원은 4200만원이 정치자금이 아니라 자발적인 운영 회비라며 혐의를 부인해왔다.

하지만 경찰은 정치자금법상 당협위원장이 후원금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위법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다만 공천을 조건으로 정치자금을 모금한 의혹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앞서 국민의힘 지난 2일 김 전 의원에 대한 당무감사에 착수,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