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광국 전남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입력: 2023.05.30 18:01 / 수정: 2023.05.30 18:01

지역 신성장동력 육성과 고등학교 신설 기여
심사위원단, 거버넌스 구축 모범사례로 평가


나광국 전남도의원이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3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남도의회
나광국 전남도의원이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3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남도의회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나광국 전남도의원(무안2·더불어민주당)이 ‘2023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30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국시장군수협의회, 지방자치학회 등에서 후원하는 상으로 지방정치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 상은 거버넌스 구현·성취도·혁신 파급성·창의성·참신성·자기계발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나 의원은 전국 생산량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전남 도자산업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을 통해 도자산업을 지역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나 의원은 무안군 학령인구의 약 80%가 밀집한 전남도청 소재 신도시에 고등학교가 신설되도록 기여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나 의원은 그동안 방송 출연, 토론회와 간담회 개최, 대정부 건의 등 현안 해결을 위해 지자체·대학교·기업·언론·시민사회 등과 함께 전방위적 협력체계를 꾸준히 이어왔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심사위원단은 나 의원의 이런 의정활동을 거버넌스 구축의 모범사례로 평가했다.

나광국 의원은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응원과 격려로 생각하고, 지역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 제도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