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에서도?"...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제정 눈앞
입력: 2023.05.28 17:44 / 수정: 2023.05.28 17:44

시의회 통과…내달 시장 서명만 남아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결의안 발의와 한인 커뮤니티 발전 공로로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김춘진 aT 사장(오른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결의안 발의와 한인 커뮤니티 발전 공로로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김춘진 aT 사장(오른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제정안이 시의회를 통과해 내달 상파울루시장 서명만을 남겨놓은 상태라고 28일 밝혔다.

브라질 김치의 날 제정에 힘써온 김춘진 aT 사장은 지난 3월 브라질 상파울루 현지에서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을 직접 만나 김치의 날 결의안 발의와 한인 커뮤니티 발전에 대한 공로로 감사장을 전달하고 최종 기념일 제정까지 힘써줄 것을 당부하는 등 제정안 통과를 적극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이 되는 해로,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제정이 한인 이민자들에게는 남다른 의미가 있다.

아울러 이번 김치의 날 제정이 남미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월 22일 김치의 날은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한국에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김 사장은 김치 세계화를 위해 해외 김치의 날 제정 지원에 매진해왔다.

그 결과 2021년 미국 캘리포니아주를 시작으로 2022년 버지니아주, 뉴욕주, 수도 워싱턴 D.C까지 ‘김치의 날’이 공식 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연방의회에도 김치의 날 제정안이 발의돼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