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은 대표 관광지인 진안 마이산을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통해 월드맵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 진안군 |
[더팩트 | 진안=김성수 기자] 전북 진안군은 대표 관광지인 진안 마이산을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통해 월드맵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제페토는 아바타를 기반으로 장소를 이동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 사업은 전춘성 진안군수 민선8기 관광분야 공약사업인 ‘진안형 메타버스 구축’과 관련해 대표 관광지인 마이산 홍보 및 관광객 유치 목적을 위해 추진됐다.
진안군은 마이산 남부의 관광안내소, 탑영제, 벚꽃길, 석탑군 및 탑사, 은수사, 마이산 북부의 가위박물관, 사양제 등을 월드맵에 구축했으며 마이산 남부와 북부 이동 시 게임을 통해 접속자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모두 접속 가능하며 제페토 프로그램 회원가입 및 다운로드 후 ‘진안 마이산’을 검색하면 된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대표 관광지인 진안 마이산을 가상 세계에서 만난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 될 것"이라며 "메타버스를 통해 간접 체험 후 실제 관광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진안 마이산 월드맵이 진안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이 되길 바라며 아울러 관광홍보의 새로운 방안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