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제1기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 모집
입력: 2023.05.28 08:00 / 수정: 2023.05.28 08:00

내달 2일까지 접수…2년간 세종교육 발전 모색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6월 2일까지 ‘제1기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을 모집한다. /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6월 2일까지 ‘제1기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을 모집한다. / 세종시교육청

[더팩트 I 세종=라안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제1기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 20명을 모집한다.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교육회의는 세종교육의 발전 방향을 제안 및 자문하는 협치기구로 지난달 교사‧학부모‧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아 세종교육회의 본회의 위원 30명을 위촉했다.

분과위원 모집은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세종교육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토론, 정책 발굴 기능을 더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세종시 거주자로 교육(정책) 관련 경력이 있는 자, 분과회의 및 전체회의에 적극 참여 가능한 자 등이다.

희망자는 세종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6월 2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응모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분과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맞춤형 교육, 교육환경, 교육복지, 교육생태계, 교육자치‧행정 5개 분과 중 1곳에서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조사, 토론 및 숙의, 정책 발굴을 위해 월 1회 이상 분과회의에 참여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관‧학이 함께하는 세종교육회의 출범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이 실현될 수 있는 강력한 추진 동력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분과 운영에 교육공동체와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여 다양한 의견들이 세종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