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단신] 제주시 노형주차장 복층화 완료 등
입력: 2023.05.18 12:52 / 수정: 2023.05.18 12:52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

■제주시, 노형주차장 복층화 완료…3층·4단 136면

제주시는 노형동 주민센터 인근 주차장 복층화 사업을 완료했다. 해당 지역은 주차공간 부족으로 이면도로 주정차 민원 등 공영주차장 조성 요청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던 곳이다. 종전 57면의 공영주차장 부지에 복층화 사업을 통해 3층·4단 136면의 주차가 가능해졌다. 두달간 시범 운행을 거쳐 7월부터 유료로 운영될 예정이며, 사업비는 64억원이 투입됐다.

■제주시, 비가림 버스승차대 19개소 새단장

제주시는 비가림 버스승차대 시설개선사업을 통해 19개소의 구형 버스승차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야간 대중교통 이용객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전기 인입 시설이 어려운 비가림 버스승차대 53개소에 태양광을 활용한 안전조명등을 설치했다. 아울러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온열의자, 에어커튼 등 편의시설을 확대 설치하는 등의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제16기 서귀포시 여성대학 개강

서귀포시는 지난 17일 '2023 제16기 서귀포시 여성대학' 개강식과 더불어 첫 강의를 시작했다. 지난 2007년 '반딧불이 학당'으로 시작한 서귀포시 여성대학은 지난해까지 177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16기 여성대학은 '여성건강 아카데미'로 오는 10월11일까지 24회 운영되며 해녀의 가치를 국내외로 알리는 사진작가인 양종훈 교수가 '사진으로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첫 강의의 포문을 열었다.

■서귀포시, 안정적 상수도 기반 구축 박차

서귀포시는 안정적 상수도 기반구축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중이다. 우선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누수량 감면 및 기초수급자·착한가게·독립유공자등에 대한 요금 감면제도 시행과 함께 출수 불량지역인 보목동 일원에급수환경 조성을 위해 상수도 배·급수관 정비 공사를 완료했다. 아울러 수돗물 절약과 효율적 이용 도모 차원에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절수설비 38개를 설치·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