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17일 인천 송도서 개막
입력: 2023.05.15 14:27 / 수정: 2023.05.15 14:27

드론공연 인천 페스티벌, 세계 드론 축구대회, 드론레이싱 월드컵 열려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사진/인천시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사진/인천시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빛의 도시 인천의 밤하늘을 수놓을 대한민국 대표 드론 페스티벌이 송도국제도시에서 펼쳐진다.

국토교통부와 인천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송도 컨벤시아와 센트럴파크 일원에서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15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처음 개최된 후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드론·UAM으로 바꾸는 새로운 일상, 드론 교통 & 배송, 레저스포츠'란 주제로 열린다.

전시, 드론쇼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드론 산업의 높은 기술적 성과와 드론 레저스포츠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국내외에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드론·UAM 전시, 2023 대한민국 드론 인천 페스티벌, 2023 대한민국 드론 글로벌 컨퍼런스, 2023 세계 드론 축구대회, 2023 드론 레이싱 월드컵 등으로 구성되며, 기업지원 행사도 마련된다.

드론·UAM 전시관에서는 대한민국 드론 인프라 및 정책의 비전과 성과, 드론·UAM(도심항공교통) 기업과 지방정부 및 공공기관의 드론 활용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 K-드론 산업의 해외 진출과 성장을 위해 드론 활용 특별테마관을 설치해 우수 드론들을 집합 전시·홍보하고 이탈리아, 카타르, 핀란드 등 외국 기관과 대사관을 초청해 ‘코리아 드론기업 글로벌 팸투어’를 진행한다.

2023 대한민국 드론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2023 드론 교통과 배송 글로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에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미국연방항공청(FAA), 항공대학교 등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해 세계적 관심을 끌고 있는 드론 교통체계와 드론 배송에 대해 논의한다.

레저스포츠 분야에서는 박람회 기간 중 세계 최초로 드론 축구 세계대회가 열리고, 첨단 장비를 활용한 국제 드론 레이싱대회도 개최한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이 드론의 메카를 향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광호 시 항공과장은 "이번 박람회와 드론공연 페스티벌을 통해 인천 시민들이 드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론과 도심항공교통(UAM), 항공산업 분야 선도 도시로서 폭넓은 역할과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