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더현대 대구', 문화예술 페스티벌 진행
입력: 2023.05.11 10:23 / 수정: 2023.05.11 10:23

내달 11일까지 작품 전시·공연 등 볼거리 다양

지난해 12월 리뉴얼로 지역의 핫플레이스가 된 현대백화점 더현대 대구가 오는 6월 11일까지 미술 작품 전시와 라이브 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더현대 대구 아트웨이브 포스터. / 더현대 대구
지난해 12월 리뉴얼로 지역의 핫플레이스가 된 현대백화점 '더현대 대구'가 오는 6월 11일까지 미술 작품 전시와 라이브 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더현대 대구 아트웨이브 포스터. / 더현대 대구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지난해 12월 리뉴얼로 지역의 핫플레이스가 된 현대백화점 '더현대 대구'가 미술 작품 전시와 라이브 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6월 11일까지 더현대 대구에서 문화예술 페스티벌인 '더현대 아트웨이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더현대 아트웨이브는 예술작품 전시를 비롯해 점포 곳곳에서 다양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는 행사로, 더현대 대구를 찾는 고객들에게 쇼핑을 즐기는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9층 특별전시관과 5층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대구국제아트페어(Diaf)를 주최하는 대구화랑협회가 엄선한 국내외 유명작가 50여명의 작품 100여점이 전시된다.

김근태, 김창열, 남춘모 등 국내 블루칩 작가를 비롯해 한국 컬랙터가 주목하는 해외작가 스탠리 휘트니, 알랭 클레망 등의 작품이 전시된다.

9층 더 포럼 by 하이메 아욘의 야외정원인 게이츠가든에선 행사기간 주말(토, 일)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특별야외공연 '더현대 스테이지'가 진행된다.

지역을 대표하는 재즈·밴드 아티스트 약 60여팀이 참여한다. 특히 이달 13일에는 R&B 싱어송라이터 죠지, 20일에는 실력파 뮤지션이자 디지털 음원 강자 오왠, 27일에는 감성파 여성 어쿠스틱 듀오 제이래빗 등 스페셜 아티스트 공연이 각각 오후 5시에 진행된다.

이밖에 지하 2층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에서는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3일 오후 3시 국내 힙합 아티스트로 유명한 팔로알토의 디제잉 공연을 비롯해 디제잉과 스트릿댄스 퍼포먼스가 수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객 체험 행사도 열린다. 8층 히어로 라운지에서는 주말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나만의 예술작품을 만들어보는 드로잉 체험이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차별화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는 더현대 대구 품격에 맞는 예술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대한 고객 관심도 크게 늘고 있어 앞으로도 더현대 대구에서 문화와 예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