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문산읍 종합사회복지관 홍락원 개관
입력: 2023.04.28 16:25 / 수정: 2023.04.28 16:25
진주시 문산읍 소재 종합사회복지관 홍락원 개관식 모습/진주시
진주시 문산읍 소재 종합사회복지관 홍락원 개관식 모습/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경남 진주시는 28일 문산읍 소재 종합사회복지관 홍락원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문산읍 풍물단의 신명나는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경과보고, 인사말씀,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서부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홍락원 1층 실버카페에서는 개관기념 무료시음회가 열렸다.

홍락원은 진주남부권 어르신의 복지 수요 해소를 위해 총사업비 49억 2000만원을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993.47㎡로 지어졌다. 1층은 사무실, 상담실, 휴게실, 체력단련실, 실버카페로, 2층은 다목적공간, 프로그램실, 방음공간으로 구성됐으며 별관은 경로식당으로 조성됐다.

진주 남부권은 기존 상락원, 청락원 등 노인복지시설이 도심 지역에 위치해 있어 거리가 멀고 교통이 불편해 이용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진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다양한 취미·여가 프로그램 및 경로식당 운영을 통해 어르신 복지 수요를 충족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