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SNS 인증샷 이벤트'로 관광 온라인 홍보
게시글 선정해 임실치즈세트 등 다양한 경품 제공
전북 임실군이 '2023년도 임실 관광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임실군 |
[더팩트 | 임실=이경선 기자] 전북 임실군이 임실 관광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2023년도 임실 관광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임실군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소도시 로컬 여행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개인 SNS를 통해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민간이 주체가 된 임실 관광 온라인 홍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임실을 방문한 관광객이 관광지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임실여행, 임실관광 등)와 함께 개인 SNS에 게재한 후 이벤트 페이지(네이버 폼)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군은 매월 우수 게시글을 선정해 당첨자의 개인 SNS를 통해 개별 통보하고, 임실치즈 포션선물세트, 임실치즈스틱, 임실치즈돈까스, 쌀로 만든 임실 치즈볼, 임실사랑상품권 2만원권 중 당첨자가 원하는 경품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임실 관광 활성화를 위해 타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므로 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는 참여할 수 없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임실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군은 다양한 관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와 협업한 열차 연계 관광상품인 '렌터카 타고 떠나는 즐거운 임실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열차 관광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전주역 왕복 열차와 렌터카로 구성된 자유여행 상품으로, 왕복 열차비 10~60%와 렌터카 이용료 30~47%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전주역에 도착한 후 렌터카를 이용해 임실의 주요 관광지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SNS 사진 한 장으로 여행이 시작되고 여행의 목적지와 루트가 결정되는 만큼 개인 SNS가 현재 관광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며 "이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임실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여행도 즐기고 사진도 찍으면서 임실에서 준비한 선물들을 한 아름 안고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