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기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 91억원 투입
입력: 2023.04.27 11:19 / 수정: 2023.04.27 11:19
제주도청 전경./더팩트DB
제주도청 전경./더팩트DB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제주도는 올해 제주국가혁신융복합단지 내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은 지자체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추진됐으며, 제주국가혁신융복합에서는 맞춤형 화장품 및 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클러스터 기반 마련과 산남·북 균형발전을 위해 지정됐다.

올해부터 시작되는 2기 사업은 91억원(국비 64억, 도비 27억원)이 투입되며, 민선8기 공약사항인 '생약자원 기반 바이오헬스 산업육성'의 메디푸드, 천연물 식·의약품 소재개발 등 레드바이오 분야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우선 도내에 의약기업이 드문것을 감안해 특화산업 기술개발 사업 등 연구개발(R&D) 분야에 65억원을 투입해 신약 소재 개발 등 레드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융복합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과 사업화 지원 등을 위해 비 연구개발 분야에도 26억을 투입함으로써 도내 기업의 자립적 성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사업설명회는 내달 3일 오후 제주벤처마루에서 열리며, 사업·신청 접수는 내달 27일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과제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지역사업평가단 누리집에 있는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건강, 항노화, 웰에이징, 뷰티 산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시대적 요구에 맞춰 이번 지역혁신클러스터 기술개발 지원이 제주 메디컬 소재 산업 발전에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