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이슬람사원 반대 미니피그 ‘대한이’ '민국이' 반품…”너무 작아서”
입력: 2023.04.26 12:31 / 수정: 2023.04.26 12:31
대구 북구 대현동 이슬람 사원 건축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애완용 돼지인 미니피그를 구매했다가 다시 반품하기로 결정했다. / 대현동 이슬람 사원 건축 반대 비대위원회
대구 북구 대현동 이슬람 사원 건축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애완용 돼지인 미니피그를 구매했다가 다시 반품하기로 결정했다. / 대현동 이슬람 사원 건축 반대 비대위원회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이슬람 사원이 건립되고 있는 대구 북구 대현동 주민이 애완용 돼지인 미니 피그를 2마리 샀다가 다시 반품하기로 결정했다.

26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대구 북구 대현동 주민들은 이슬람 사원 건립을 반대하기 위해 미니피그를 구매해 매일 아침 산책시킬 예정 이었으나 크기가 너무 작아서 반품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021년 2월 대구 북구청의 공사 중지 처분이 내린 후 지난해 9월 대법원에서 공사를 막지말라는 판결이 나오자 주민들은 ‘대현동 이슬람사원 건립 반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를 구성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지난 2월 2일 이슬람 사원 건축지 인근 골묵에서 돼지고기 수육파티를 하고 지난 18일 4개월여 만에 공사가 재개되자 애완용 돼지를 구매해 이슬람 사원 건축 반대 시위를 이어갔다.

25일 이슬람 사원 인근에 등장한 미니피그의 이름은 ‘대한이’와 ‘민국이’로 ‘대한민국을 지킨다는 뜻’으로 지었다고 하다. 한 마리가 먼저 오고 나머지 한 마리는 26일 올 예정이었다.

그러나 26일 <더팩트>와 통화한 서재원 비대위원장은 "미니피그를 반품할 것이다. 오늘 한 마리 더 오는 것도 취소했다"며 "크기가 작아도 너무 작다"고 말했다.

이어 더 큰 돼지를 구매할 계획은 있냐고 묻자 "돼지를 구매할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비대위를 구성한 대현동 주민들은 공사가 끝나더라도 계속해서 싸우겠다는 입장이어서 앞으로도 갈등은 계속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 대구 이슬람 사원 공사 재개…주민들 "10년이고 20년이고 싸울 것" )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