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 쇼츠 영상 조회수 1시간 만에 1800뷰 돌파
전북 정읍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시정 홍보를 구현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 정읍시 |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지역의 관광명소와 먹거리 등 숨겨진 매력을 홍보하면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19일 정읍시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시정 홍보를 구현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 연령층에게 인기 있는 대표적인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활용해 정읍시 인지도를 향상하고,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정읍see’는 시정 주요 소식뿐만 아니라 관광·문화·공연·행사 등 다양한 정보 영상을 공무원이 직접 제작하고 편집해 업로드하고 있다. 현재 ‘정읍see’의 구독자 수는 4040여명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금까지 415개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50만 7000뷰를 넘어섰다. 특히 최근 병아리 부화 과정을 ‘쇼츠(짧은 영상)’ 형태로 제작해 공개한 영상은 단 1시간 만에 1800뷰를 돌파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공무원이 직접 목소리 녹음에 참여한 1980년대 정읍의 영상은 정읍과 오랜 시간 함께한 시민들에게 진한 향수와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정읍see’ 채널 내 인기 코너인 ‘발랄한 정읍댁’은 넘치는 흥과 끼로 먹방과 브이로그(VLOG)에 집중하며 정읍을 알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시민참여형 브이로그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 소통의 창구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소통실 관계자는 "민선8기 목표인 적극적인 시민 소통과 시정 홍보 구현을 위해 올해 초 뉴미디어팀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SNS 마케팅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정읍의 유익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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