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트경남학부모연합, 국회에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입력: 2023.04.18 17:18 / 수정: 2023.04.18 17:18

우주항공청 발목 잡기 위한 대안 입법 중단 요구
"우주항공청 입지로는 인프라 갖춘 사천이 적지"


뉴라이트경남학부모연합이 18일 국회에 우주항공청 특별법을 적기에 통과시킬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라이트경남학부모연합이 18일 국회에 우주항공청 특별법을 적기에 통과시킬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뉴라이트경남학부모연합은 18일 경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주경제 실현을 위해 국회가 우주항공청 특별법을 적기에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수십년간 여러 이해관계와 갈등으로 아직도 우주를 전담하는 국가조직이 없는 상황"이라며 "얼마 전 정부에서 시행한 설문조사에서도 우주항공청을 만들기 위한 공감대가 충분히 형성되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주항공청을 설립하기 위한 모든 여건이 준비된 상황에서 국회의 역할은 명백하다"며 "우주경제 실현을 위해 국회는 우주항공청 특별법을 적기에 통과시켜라"고 촉구했다.

이어 "일부 국회의원이 지역 이기주의를 앞세워 우주항공청 설립을 ‘청에서 국급’으로 낮춰 대통령 소속인 국가우주위원회 산하 사무국으로 우주전략본부를 신설하는 우주개발 진흥법 개정안이 발의되었다고 한다"며 "이는 위상을 높인다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실제로는 우주 전담 조직의 손발을 자르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국가우주위원회에 상설 사무국 수준에서는 결코 우주개발을 끌어나갈 수 없다"며 "국가 차원의 주도적 정책들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우주항공청의 입지로 모든 인프라가 갖추어진 경남 사천이 적지"라며 "우주항공청의 발목을 잡기 위한 대안 입법을 중단하고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정부 입법 계획안대로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