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남원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하자"
입력: 2023.04.17 16:26 / 수정: 2023.04.17 16:26
김관영 전라북도지사가 17일 문화와 미래산업 도시, 남원에서 명예시장으로 위촉돼 ‘더 특별한 전북시대, 남원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란 슬로건으로 업무를 공유했다. / 남원시
김관영 전라북도지사가 17일 문화와 미래산업 도시, 남원에서 명예시장으로 위촉돼 ‘더 특별한 전북시대, 남원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란 슬로건으로 업무를 공유했다. / 남원시

[더팩트 | 완주=김성수 기자] 김관영 전라북도지사가 17일 남원 명예시장으로 위촉돼 ‘더 특별한 전북시대, 남원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란 슬로건으로 업무를 공유했다.

이날 남원시는 문화와 미래산업이 공존하는 남원시를 표현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 김 지사를 맞이하는 행사로 남원시만의 특별한 명예시장을 환영했다.

김 지사는 현안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남원시의 비전을 만들어가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남원시에서는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수장고 증축을 건의하고 현안으로 2차 균형발전 공공기관 이전, 남원유치, 광역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사업,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및 운영, 천연물 화이트바이오산업 생태환경 기반 조성 사업을 보고했다.

이 자리서 김 지사는 "남원시의 눈에 띄는 예산 1조원 시대 개막, 성공적인 제59회 전북도민 체전 개최, 전국 최초 2023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대회 유치 등 많은 성과들을 내고 있다"며 "동부권 발전사업이 남원시 지역특화발전의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 시·군간 상생발전을 위해 추진중인 5개 권역, 4개 분야별 특례 발굴에 남원시도 함께 노력해 주길 당부한다"며 "최경식 시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청원과의 만남 시간에서는 남원시 공무원 6백명이 참석해 ‘도정철학 및 주요 정책방향’을 주제로 김 지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 참석한 시청 직원들은 전북특별자치도의 출범에 대한 기대와 함께 성공의 결실이 남원시에도 공유되기를 희망했다.

김 지사는 인구소멸에 대한 극복 대안을 묻는 질문에 "광역계정 기금(320억원) 투자계획 수립에 남원시 지역거점 중점투자 사업을 적극 반영하고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사업은 ’24년 광역계정 기금사업에 적극 검토하겠다. 지역활력타운 조성 공모사업 선정도 반영해 인구소멸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답했다.

이밖에도 직원들은 김 지사에게 소통의 기술 등 슬기로운 직장생활의 꿀팁을 묻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대화가 이뤄졌다.

청원들과의 만남은 ‘전라북도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 피켓을 들고 더 특별한 전북시대를 남원시와 함께 하기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김 지사는 함파우아트밸리 사업장을 방문해서는 관계자들로부터 문화예술의 도시 남원을 위한 문화산업 육성 지원 요청에 "문화도시 남원에 문화산업 거점을 조성하기 위해 남원 국악전용 공연장 조성, 남원 옻칠 목공예 전시관 건립 사업이 계획대로 완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과의 대화에서는 정책그룹 시민소통위원회 임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남원시 미래산업인 드론산업과 균형발전 공공기관 이전에 대하여 심도있는 대화를 나누며 김 지사는 "올해 상반기 국토부 계획이 발표되고 이전 입지와 관련된 정부 지침이 정해지면 남원지역의 입지조건과 이전대상 공공기관의 기능을 고려해 전북도 차원에서 대응계획 마련할 것"이라고 답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