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아산시에 공유주차장 및 공원 부지 무상 제공
입력: 2023.04.13 14:46 / 수정: 2023.04.13 14:46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 세일 추진... 창사 이래 첫 지점 세일

이마트와 아산시가 지난 12일 지역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 아산시
이마트와 아산시가 지난 12일 지역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 아산시

[더팩트 | 아산=김경동 기자] 이마트가 충남 아산시에 공유주차장 부지와 공공정원 부지를 무상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마트와 아산시는 지난 12일 지역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마트는 공유주차제 주차장 조성 부지 2300㎡와 공공정원 조성사업 부지 900㎡를 아산시에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시는 대상 부지에 공유주차제 주차장과 공공정원을 조성하고, 이후 유지·관리를 맡기로 했다.

시는 이를 통해 도심 주차난 일부 해소와 공공 정원 조성을 통해 도심 속 힐링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 방문객 주차 편의를 위해 4월 중 공유주차장 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공공정원 조성은 올해 하반기 완료가 목표다.

이마트는 성웅 이순신 축제에 발맞춰 ‘성웅 이순신 축제 기념 아트밸리 SALE 페스티벌’(가칭)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이마트 창사 이래 최초로 진행되는 특정 지점 세일로, 이마트는 향후 아산시의 다양한 축제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경귀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 기업이 뜻과 힘을 모아 시민의 주차난 완화와 시민 휴식처 제공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제공해주신 부지가 시민을 위한 도심 속 명품 정원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