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2분기 경영전략회의서 건전성 관리 강화 방안 논의
  • 김성수 기자
  • 입력: 2023.04.12 20:31 / 수정: 2023.04.12 20:31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지난 11일 본점 3층 대강당에서 2023년 2분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 / 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지난 11일 본점 3층 대강당에서 2023년 2분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 / 전북은행

[더팩트 | 전주=김성수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지난 11일 본점 3층 대강당에서 2분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영전략회의에는 백종일 은행장을 비롯해 임원 및 영업점장, 본부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경영 및 영업성과와 2분기 경영전략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며 직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 은행장은 "실리콘벨리은행(SVB)파산 사태 등 국내외 경제 성장 둔화의 악조건 속에 건전성 관리 강화 및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은행 핵심사업의 고도화와 지속성장 기반을 한층 견고히 해달라"고 독려했다.

백 은행장은 또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및 자금시장 경색 등 상황에 대해 전북은행만의 강점을 살리고 기반 영업을 강화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약점을 극복하는 영업 전략을 통해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최선의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백종일 은행장은 "1분기가 지나는 시점에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고객중심의 기반 영업 회복이 중요하다"며 "직원들간의 유기적인 소통과 고객 중심의 따뜻한 금융을 통해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 은행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