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 참가자 모집
입력: 2023.04.11 16:26 / 수정: 2023.04.11 16:26

5월 22일까지…총상금 1억원, 본선 진출자 다양한 특전

광주 동구가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최종 결승전에서 강기정 시장과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가수 김장훈 모습 / 더팩트DB
광주 동구가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최종 결승전에서 강기정 시장과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가수 김장훈 모습 / 더팩트DB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동구는 ’광주 버스킹 월드컵‘ 제2회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은 지난해에 비해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동구가 주최⋅주관한 '제1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은 세계 각국에서 온 뮤지션 539개 팀이 참가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 본선 진출팀에게는 버스킹 전용 무대 공연과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숙박료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상위 2개 팀에게는 세계음악축제 참가 기회를 주는 등 특전도 강화했다.

음악 활동에 목말라하던 뮤지션들에게는 다양한 대중과 만나며 자신의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무대인 셈이다.

총상금 1억원의 주인공을 찾는 이번 대회는 만 19세 이상의 음악적 재능과 열의를 가진 지구촌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곡은 장르에 국한되지 않으며 창작곡은 물론 기성곡도 가능하다.

대회 일정은 지난해와 동일한 온·오프라인 경연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예선(6월 1~20일)을 거쳐 본선 진출팀이 압축되고, 라이브 경연(10월 3~6일)을 통해 선발된 최종 8팀이 충장축제 기간에 마지막 경연(10월 7일)을 펼친다.

참가 신청은 5월 22일까지로 공연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URL링크를 버스킹 월드컵 누리집의 신청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버스킹 월드컵 누리집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 버스킹 월드컵을 통해 광주가 세계적인 음악 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을 확인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뮤지션들이 광주를 무대로 재능을 펼쳐 보일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