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제외동포청' 인천 유치 지지
입력: 2023.04.10 11:31 / 수정: 2023.04.10 11:31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가 제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공식적으로 지지 선언했다./인천시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가 '제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공식적으로 지지 선언했다./인천시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정부가 제외동포청 소재지 발표를 미루고 있는 가운데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가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공식적으로 지지하고 나섰다.

10일 인천시에 따르면 지난 8일(현지시간)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한인연합회)가 미국 플로리다에서 개최한 정기총회에서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한인연합회의 이번 지지선언은 지난해 12월 하와이 교민단체의 지지선언에 이은 미주 지역의 두 번째 공식 지지다.

한인연합회는 미국 내 한인소상공인들의 연합조직으로 뉴욕, 플로리다 등 미주 전역에 13개 지부를 두고 회원 간 상호교류와 판로 개척, 차세대 소상공인 양성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특히 미주 전역에 정착해 있는 6만여명의 한인 소상공인들은 지속적인 경제위기 속에서도 본업에 성실히 종사하며 지역경제의 첨병으로서 미국의 경제·사회적 기틀을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유럽, 하와이, 우즈베키스탄, 홍콩, 라오스, 대만,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재외동포가 인천 유치를 공식 지지한 가운데 재외동포가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는 미주 한인사회에서도 지지를 표명하며 인천시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류윤기 글로벌도시국장은 "재외동포 사회의 지지를 바탕으로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