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시행
입력: 2023.04.06 17:35 / 수정: 2023.04.06 17:35

신동섭 의원 대표발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입법 예고

인천시의회 신동섭 의원/더팩트DB
인천시의회 신동섭 의원/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지역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이 본격 시행될 전망이다.

6일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에 따르면 신동섭(국.남동4)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이날부터 입법예고돼 조례의 취지와 주요 내용을 시민에게 알려 20일 동안 의견을 구할 예정이다.

제정안에는 65세 이상 노인의 질병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시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예방접종 지원대상, 예방접종 비용지원 및 지원 절차, 부정 수급에 따른 접종비 환수조치 등이 포함됐다.

시의회 행안위원장인 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제정안에는 65세 이상 노인의 질병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시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예방접종 지원대상, 예방접종 비용지원 및 지원 절차, 부정 수급에 따른 접종비 환수조치 등이 포함됐다.

2023년 2월 기준 인천시의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약 47만명이며, 전체 인구 중 15.8%에 해당한다. 이 중 인천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노인은 대상포진 예방접종비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조례 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인천시 일선 군·구에서 이미 시행 중인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의 각 조례별 지원대상, 지원방법, 규모 등이 상이해 발생한 형평성 논란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동섭 의원은 "65세 이상 어르신은 질병에 많이 취약한데도 불구하고 경제적 부담으로 선뜻 예방접종을 어려워하고 있어 시에서 이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대한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 조례안이 인천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살피는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조례안의 입법예고는 20일간 진행되며, 오는 5월 ‘제286회 인천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될 예정이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