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전원 입학취소' 조민 "오늘 아버지 생신…사회에 환원하는 봉사"
입력: 2023.04.06 13:56 / 수정: 2023.04.06 13:56
입학취소 처분 무효확인 소송에서 패소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앞으로도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은 법적으로 싸워나가겠다고 했다. /더팩트DB
입학취소 처분 무효확인 소송에서 패소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앞으로도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은 법적으로 싸워나가겠다"고 했다. /더팩트DB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입학취소 처분 무효확인 소송에서 패소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앞으로도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은 법적으로 싸워나가겠다"고 했다.

조 씨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의사면허가 살아있는 동안 사회에 환원하는 마음으로 봉사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오늘은 아버지 생신"이라며 "모든 걸 내려놓은 저보다 아버지가 부모로서 더 마음 아파하시겠다. 오늘은 가족과 함꼐 조용히 보내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부산지법 행정1부(금덕희 부장판사)는 6일 조 씨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을 상대로 제기한 입학취소 처분 무효확인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

앞서 부산대는 지난해 4월 조 씨의 부산대 의전원 입학을 취소하는 결정을 내린 바 있다.

당시 부산대는 조 씨가 제출한 동양대 총장 표창장 등이 위조 또는 허위라는 법원 판결을 근거로 입학 취소 결정을 내렸다.

재판부는 "입학원서 및 자기소개서의 경력 사항 허위 기재 및 위조 표창장 제출은 원고의 어머니 정경심에 대한 확정된 형사판결 등 관련 증거를 통해 충분히 인정됐다"며 "입학 허가취소 처분을 취소해 달라는 원고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판시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