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한 아이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
입력: 2023.03.31 16:12 / 수정: 2023.03.31 16:12

하윤수 교육감, 2023년 제2차 대한민국 마을기업 활성화 위한 관계자 토론회 참석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31일 오후 부산시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제2차 대한민국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토론회에 참석했다./부산교육청.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31일 오후 부산시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제2차 대한민국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토론회에 참석했다./부산교육청.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31일 오후 부산시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제2차 대한민국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마을기업의 체계적인 발굴·육성 ·성장지원을 통하여 마을기업 비전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엔 하 교육감을 비롯해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 경제혁신실장, 김선조 행정안전부균형발전지원관, 신진욱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 서상목 전 보건복지부장관, 김대형 (사)한국마을기업중앙협회회장, 한국마을기업중앙협회 회원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하 교육감은 축사에서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며 " 학교, 마을, 지자체 간의 협력과 연대를 통해 마을기업이 성장하고, 기업의 활동이 지역사회의 발전과 연계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