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당지도부 부산 방문…"2030세계박람회 유치 총력 지원 약속"(종합)
입력: 2023.03.31 15:38 / 수정: 2023.03.31 15:38
국민의힘 지도부가 31일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부산을 방문, 총력 지원을 약속했다./부산=조탁만 기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31일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부산을 방문, 총력 지원을 약속했다./부산=조탁만 기자.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31일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부산을 방문, 총력 지원을 약속했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국민의힘-부산시 연석회의'가 이날 오전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엔 김기현 당대표와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장제원, 이헌승, 박수영, 이주환, 황보승희, 안병길, 전봉민, 조경태, 김도읍, 백종헌, 정동만 등 현역 의원, 그리고 김기현 당대표,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김민수 대변인 등 국민의힘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김 당대표는 "2030부산엑스포 유치가 실현되면 대한민국이 세계 선진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더 확고하게 세울 수 있다"면서 "윤석열 대통령도 이같은 취지를 충분히 감안해 이미 2030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한 노력을 국가 차원에서 기울리고 있다"고 했다.

또 "가덕도 신공항이 2030부산엑스포 개최 이전에 완공돼서 비행기 이착륙을 할 수 있게 돼야 한다는 확고한 의지와 지시도 이미 내린바 있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유치 과정 자체가 대한민국을 세계 글로벌 중추국가로 만드는 과정이다"며 "대한민국과 부산이 세계에 처음으로 엑스포 역사상 처음으로 ‘부산 이니셔티브(Initiative)’ 라는 비전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이라는 한 바퀴로 돌리고 있는 대한민국을 부산과 부울경 등 남부권 전체를 또 하나의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발전의 축, 또 하나의 바퀴로 만드는 작업이 이 엑스포 유치 작업이다"고 했다.

김병민 최고위원은 "북항 개발, 가덕도신공항부터 우리가 수차례 언급하고 부산 시민에게 약속해 왔던 일들을 이제 비로소 그 성과를 내기 위해 박차를 가할 때가 됐다"면서 "올 한해 부산 월드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동시에 부산의 발전을 위해 젊은 청년들의 일자리가 넘쳐날 수 있도록 국민의힘 지도부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엑스포 유치는 부산과 경남 문제만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방균형발전이라는 원대한 비전을 이루는 국가적인 과제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연석회의 시작으로 저희가 전국 곳곳 다니며 부산 2030 유치 열기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했다.

전봉민 의원은 "윤석열 정부에서도 가덕도 공항 조기 개항을 확정했 듯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우리 국민의힘의 당력을 쏟아붓는다면 꼭 유치되리라 생각한다"면서 "부산뿐 아니라 대한민국이 일류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그러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