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
입력: 2023.03.30 17:37 / 수정: 2023.03.30 17:37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식 모습/합천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식 모습/합천군

[더팩트ㅣ합천=이경구 기자] 경남 합천군은 30일 김윤철 합천군수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사업장 임직원, 경남도자원봉사센터, 경남여성리더봉사단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0명에게 사랑의구르미카와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구르미카’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지원하고 경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기획하는 사업으로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구르미카를 제작해 경남 각 지역에 전달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 구르미카는 노인보행보조기인 실버카를 보완해 어르신들이 허리를 굽히고 보행 시 무게가 실릴 경우 미끄러지는 낙상사고 방지를 위해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또 야광 안전날개를 부착해 야간 보행시에도 위험하지 않도록 제작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직원들이 직접 만든 구르미카가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복지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 계층을 살펴보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기업이 소외 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재능을 기부해주시는 것은 정말로 뜻깊은 일이다"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군에서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