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2일차 주요현안사업장 방문
입력: 2023.03.29 15:05 / 수정: 2023.03.29 15:05

"주민들의 불편 최소화 위해 앞장 설 것"

완주군의회가 29일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 2일차 일정을 실시했다. /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가 29일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 2일차 일정을 실시했다. / 완주군의회

[더팩트 | 완주=김성수 기자] 전북 완주군의회가 29일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 2일차 일정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28일 1일차에 이어 실시된 것으로 고산면에 위치한 미래행복센터를 시작으로 완주문화원, 보은폐기물매립장,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 수소용품검사지원센터 등에 대해 실시했다.

미래행복센터는 지역경제순화센터에서 변경된 것으로 앞으로 운영계획과 방향에 대해 설명 듣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시설 등의 타당성 여부 등을 점검했다.

또한, 완주문화원을 방문한 의원들의 문화원이 지금까지 해온 역할과 앞으로 가야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문화원 이전이 필요한지에 대해 질의했으며, 해당 사업을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결정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 보은폐기물매립장에서는 향후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주민 편의를 위해 신속한 처리를 당부한다고 전했으며,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에서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 소수용품검사지원센터를 방문한 의원들은 향후 조성될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와의 연계정과 업무 지원 방안 등에 이야기 나누고, 이에 대책을 철저하게 계획해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의회는 30일 제275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임시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