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유관기관, 2025 APEC 인천 유치에 총력
입력: 2023.03.28 16:35 / 수정: 2023.03.28 16:35

28일 지원 협의체 1차 회의 개최…"모든 역량 결집해 범시민적 관심 보이자"

2025 APEC 인천유치/인천시
2025 APEC 인천유치/인천시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를 비롯한 유관기관들이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에 적극 나섰다.

시는 28일 2025 APEC 인천 유치 위한 협의체(TF)를 구성,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시 등 유관기관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하고자 구성됐으며, 이행숙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을 단장으로 시, 군·구, 교육청, 공사·공단 관계자 등 42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상반기에는 인천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 활동을, 하반기에는 개최도시 공모 신청에 필요한 협력과제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군·구 등 관계기관과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모색하게 된다.

협의체는 이날 1차 회의에서 인천 유치 추진 경과 및 계획을 점검하고, 유치 역량 결집 등 협의체(TF)의 목적과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설명하고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행숙 부시장은 "올해는 내년 상반기 개최도시 결정에 대비해 유치 총력전을 펼쳐야 할 중요한 해"라면서 "인천의 모든 역량을 집결해 APEC 유치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과 열망을 보여준다면 2025 정상회의 개최지는 반드시 인천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12월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범시민 유치위원회를 발족하면서 본격적인 유치 활동을 시작했으며, 올해는 체계적인 공모 절차 준비를 이어 나가는 동시에 대내외 유치 활동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