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군 입대 청년 상해보험 가입… 최대 5000만 원 보장
입력: 2023.03.27 08:16 / 수정: 2023.03.27 08:16
청주시청. /더팩트DB.
청주시청. /더팩트DB.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는 민선 8기 이범석 청주시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인 군 입대 청년 상해보험 가입을 첫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청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현역 군 복무 청년이다. 병역법에 규정된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의무소방대원 등 현역병이 해당되며, 직업군인 및 사회복무요원 등은 제외된다.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입대 시 자동 가입된다. 전역하거나 청주시 외 지역으로 전출하면 자동 해지된다. 별도로 납부할 보험료는 없다.

군 생활 중 발생하는 사고로 다칠 경우, 보장내용과 보장금액에 따라 최대 5000만 원의 보험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장 항목은 △상해·질병 사망 및 후유장애 △상해·질병입원 △군복무 중 중증장해진단비 △뇌출혈 진단비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정신질환 위로금 △수술비 △골절·화상위로금 등 총 13개다.

보장 기간은 내년 3월 12일까지다. 국방부 병상해 보험과 개인 화재 및 생명보험과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보험금 청구는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면 된다. 청구 사유가 발생했을 때 청구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갖춰 메리츠화재해상보험에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상해보험 가입 지원으로 군복무 청년의 복지를 향상시키고 청년들이 국토방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