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여행인 영광 쉼休,투어가 내달 8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영광군 |
■ 영광군, 영광 쉼休,투어 운행
영광군의 역사·문화·자연 명소와 함께하는 힐링여행인 '영광 쉼休,투어'가 내달 8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내달 8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월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 16회 운영하며 광주 유스퀘어앞 버스정류장 9시 30분, 광주 송정역 시외버스 정류장에서 10시에 출발한다. 물무산행복숲 황톳길, 원불교 영산성지, 매간당 고택, 불갑사 등 천년의 역사·문화·자연과 함께 지친 일상을 내려놓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힐링코스로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버스 탑승료·중식비·간식비 포함 성인(만 19~64세) 3만원이며, 단체(20인 이상)·경로(만 65세 이상)·아동 및 청소년(만 5~18세) 등은 2만8000원이다. 만 5세 미만 영유아는 무료이다. 투어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향고속여행사 전화 예약 또는 영광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후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고, 1인이 대표로 여러 명을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은 투어 전날 오후 5시 마감되며, 신청순 40명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 영광군, 서울세계로병원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영광군과 서울세계로병원은 지난 23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영광군정 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서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영광군정 홍보를 통한 군정 발전 기여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을 위한 자발적인 홍보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 등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로 온라인 및 모바일 기부 또는 지역 농협에서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다. 영광군의 우수한 답례품 등 기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 고향사랑세외수입팀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드론 거점도시 도약을 위한 영광형 K-드론 전문 인력 양성 박차
영광군은 취‧창업 연계형 ‘영광형 K-드론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사업으로 드론 전문 인력 양성과정 1기 교육생 10명을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미취업 구직자, 취업 취약계층, 중‧장년층 구직자 등으로 1기 교육생 10명을 선발해 이론 및 시뮬레이터 교육, 소형드론 조정 및 실전 비행교육 등 취‧창업에 필요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한다. 1기 교육은 내달 17일부터 5월 29일까지 국가자격증 교육(120시간), 제조‧조립‧정비 교육(80시간), 실무형 비행 교육(40시간) 총 240시간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희망자는 내달 7일까지 영광드론협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서류 심사 및 면접 후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광드론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