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愛그린가치 2030’실현 다짐
입력: 2023.03.23 13:12 / 수정: 2023.03.23 13:12
농어촌공사는 ESG 경영 목표와 성과 등을 소개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공사는 ESG 경영 목표와 성과 등을 소개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한국농어촌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목표와 성과 등을 소개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3일 농어촌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지난 2021년 ‘농어촌愛Green가치 2030’을 ESG경영 비전으로 선포한 이후 ESG 경영혁신위원회를 구성, 추진 방향을 검토하고 현황 모니터링과 성과를 점검하는 등 ESG 경영에 매진했다.

환경(E)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재생에너지 활용, 녹색 생태계 구축을 통한 농어촌 Net-Zero 구현에 힘썼으며, 사회(S) 부문에서는 지역사회 발전, 동반성장, 안전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있는 농어촌 조성에 노력했다.

또한 지배구조(G) 분야에서의 ESG 운영체계 고도화, 윤리경영 실현, 국민 소통 강화를 위한 경영 활동을 실천했다.

이를 바탕으로 보고서에는 GRI 가이드라인 및 ISO26000을 반영해 공사의 ESG 경영 분야별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농어촌공사 홈페이지(공사소개-ESG경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호 사장은 "깨끗한 환경, 따뜻한 사회,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농어업분야 ESG를 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어촌공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