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ONE-STOP 안내 도우미 센터 운영
입력: 2023.03.22 14:28 / 수정: 2023.03.22 14:28

전입 시 각종 지원시책 안내

2023년 고성살이 지원 혜택 가이드북/고성군
2023년 고성살이 지원 혜택 가이드북/고성군

[더팩트ㅣ고성=이경구 기자] 경남 고성군이 올해부터 전입 시 각종 지원시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고성살이 ONE-STOP 안내 도우미 센터'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센터는 고성군의 지방소멸과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센터장인 인구청년추진단장을 비롯해 각 부서 지원사업담당 주무관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고성 전입 시책에 대해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필요시 각 부서 사업담당자들의 대면 상담도 한다.

또 올해 군이 추진하는 7개 분야 73개 사업이 포함된 2023년 고성살이 지원 혜택 가이드북을 제작해 각 부서와 읍·면, 학교, 기업체, 관련 기관 등에 배부한다.

가이드북은 인구 유입을 위한 군 시책이 종합적으로 담겨 있어 군민은 물론 전입을 고려 중인 외지인이 자신에게 맞는 시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고성군만의 특별한 ‘고성살이 ONE-STOP 안내 도우미 센터’를 통해 전입 예정자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