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싱가포르 한국식품 전문기업 LNC와 업무협약
입력: 2023.03.22 10:26 / 수정: 2023.03.22 10:26

농수산식품 300만달러 수출 교두보 확보
내달 25일 국제식품박람회 ‘전라남도 식품관’ 운영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시장개척 수출상담회 기념사진/전남도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시장개척 수출상담회 기념사진/전남도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전남도가 싱가포르에 농수산물 수출 확대 교두보를 마련했다.

전남도는 21일(현지 시각) 싱가포르에서 한국 식품 유통·판매 전문기업인 LNC 이종근 대표와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문금주 행정부지사가 참석해 농수산식품 및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연간 300만 달러 수출 달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LNC는 이종근 대표가 2009년 싱가포르에 설립한 유통·판매 기업이다. 이 기업은 싱가포르 현지 식당 200여개에 식자재를 납품하고 있다.

또 오케이식품을 비롯해 ‘LEE마트’, 한국식 반찬 전문점 ‘찬찬찬’과 한국형 분식집 ‘원더풀 밥상’을 운영, 연 매출 1억5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전남도는 내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열리는 ‘싱가포르 국제 식품박람회’에 8개 기업이 참여하는 김, 김치, 천일염, 녹차 등 ‘전라남도 식품관’을 운영한다.

이종근 대표는 "전남도와 적극적인 협업은 물론 LNC가 가지고 있는 물적·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전남 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금주 부지사는 "새로운 음식문화에 대한 개방성이 높은 싱가포르에서 LNC와 함께 남도음식 세계화를 위한 교두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