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공·사립특수학교 15교 대상 ‘맞춤형 지원장학’ 실시
입력: 2023.03.21 15:48 / 수정: 2023.03.21 15:48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30일 오후 3시 부산 서구에 있는 특수학교인 부산혜송학교에 방문해 ‘찾아가는 교육감 만난 Day!’ 시간을 가졌다./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30일 오후 3시 부산 서구에 있는 특수학교인 부산혜송학교에 방문해 ‘찾아가는 교육감 만난 Day!’ 시간을 가졌다./부산교육청.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내달 3일~14일 공·사립특수학교 15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장학’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맞춤형 지원장학은 소통과 공감으로 학교와 교육청 간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학교 컨설팅을 해 장애 유형과 특성을 반영한 학교의 자율적 변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이다.

이번 장학의 주안점은 단위학교가 학생 개인의 장애정도와 유형에 맞는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담당 장학사들이 해당 학교로 찾아가 디지털 기술 발전 등 급격한 사회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교육환경 개선,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행동중재 프로그램, 중도중복(重度重複)장애학생 의사소통 및 관련서비스 지원 등 개별 학생 맞춤형 교육활동 운영 등에 중점을 두고 지원한다.

또 학생의 소질과 재능을 발굴하고 여가생활의 다양화를 도모하도록 학교별로 장애 특성에 적합한 문화예술·체육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강화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교육부가 발표한 제6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에서도 수요자 맞춤형 특수교육을 강조하고 있다."며"이에 우리 교육청에서도 지원장학을 통해 특수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고 모두가 존중받는 맞춤형 특수교육을 실현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