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 국회의원에 국비 10조원 지원 요청
입력: 2023.03.20 14:46 / 수정: 2023.03.20 14:46

서울 국회의원회관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설명회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의원 초청 정책설명회에서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 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의원 초청 정책설명회에서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 충남도

[더팩트 | 내포=김아영 기자] 충남도가 내년도 국비 10조원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도는 20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설명회를 열고 정부예산 확보 건의 사업과 현안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문진석‧박완주‧이정문‧정진석‧장동혁‧이명수‧강훈식‧성일종‧김종민‧어기구‧홍문표 의원과 김태흠 지사, 김기영 행정부지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정부예산 확보 신규 사업은 △서해선과 경부고속선(KTX)연결 △장항국가습지복원 사업 △충청남도 스마트그린산단 촉진 사업 등 15건이다.

지역 현안으로는 △석탄발전 폐지 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천안) 설립 △KBS 복합방송시설 건립 △충남혁신도시(내포신도시) 수도권 공공기관 조속 이전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올해 처음으로 9조원이 넘는 국비를 확보한 도는 내년에는 10조원 돌파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부 정책에 부응하는 핵심 과제를 사전에 발굴하고, 도정 중점 과제와 주요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김태흠 지사는 "정부의 긴축재정과 총 규모 감소에도 올해 정부예산 9조원을 확보한 것은 지역 국회의원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미래 성장 사업이 대거 반영됐기 때문"이라며 "내년에는 10조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