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원, ‘충청권 디지털 실무 인재’ 양성 교육
입력: 2023.03.20 14:38 / 수정: 2023.03.20 14:38

인공지능, 블록체인, 데이터, IoT 등 전문인력 1956명 양성 목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충청권 디지털 실무인재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충청권 디지털 실무인재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충청권 디지털 실무인재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인공지능, 블록체인, 데이터, IoT 등 전문인력 1956명 양성이 목표다.

교육과정은 △딥러닝 실무 프로젝트 △데이터 준전문가(ADsP) 자격취득 교육 △AI기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SAC) 자격취득 △파이썬기반 데이터분석△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분석&시각화 △풀스텍 개발자 온라인 부트캠프 교육 등이다.

진흥원은 교육과정에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서비스인 챗GPT 관련 내용을 일정 시간 편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충청권 시민 누구나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 또는 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