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화순군, 희망2023나눔캠페인 우수시군 감사패 수상 등
입력: 2023.03.20 12:51 / 수정: 2023.03.20 12:51
화순군은 최근 ‘희망2023나눔캠페인’ 우수군으로 선정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화순군
화순군은 최근 ‘희망2023나눔캠페인’ 우수군으로 선정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화순군

■화순군, 희망2023나눔캠페인 우수시군 감사패 수상

감사패는 희망2023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지역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웃사랑 성금모금에 적극 참여하여 나눔문화 확산과 행복 공동체를 열어 가는데 기여한 공이 큰 지자체에게 전달하는 상이다. 모아진 성금은 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및 군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화순군,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기 설치 지원

전남 화순군은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5000만 원을 투입해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음식물쓰레기 감량기는 가열·건조 또는 미생물 발효처리 등을 통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배출량 감소와 쓰레기 보관으로 인한 침출수 누출 및 악취 예방 효과가 있다.화순군에 주소를 둔 일반가정 또는 사업장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세대당 1대씩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구입비용의 70%(최대 가정 50만 원, 사업장 600만 원 한도)를 지원할 계획으로 오는 31일까지로 화순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환경과 자원순환팀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는 보조금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자부담으로 감량기를 우선 구입하고, 설치 완료 후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현장 확인 등을 거쳐 보조금이 지원된다. 지원대상 감량기는 KC마크, 환경인증, K마크 등 품질인증된제품으로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해 오수와 함께 배출하는 주방용 오물분쇄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화순군, 사회단체 공익사업 참여단체 공개 모집

화순군은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공익활동을 통한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화순군 사회단체 공익사업"을 공고했다.지원대상 및 신청자격은 화순군에서 비영리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 최근 1년간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지원분야는 사회질서, 통일안보, 환경보호, 사회복지, 군민화합, 지역경제, 교육문화 등 7개 분야로 총 1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7일까지 방문접수 가능하며, 심사기준은 단체의 적격성, 사업계획,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공익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사회단체 업무편의성 향상 및 반납 등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정된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기준, 집행절차, 회계관리 등을 세부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사업 완료 후에는 보조금이 목적한 대로 차질없이 진행하였는지 정산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총무과 지역공동체팀으로 문의하거나, 화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 청년정책 홍보 ‘2023 청들 서포터즈’ 모집

화순군은 청년정책 및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청들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화순에 주소를 두고 있고 SNS 계정 팔로워·구독자 수가 200명 이상인 청년이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블로그 및 사진, 영상(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분야로 총 5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개인 SNS 계정을 이용해 화순군 청년정책 관련 콘텐츠를 게시하면 매월 최대 15만 원의 원고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청들 서포터즈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화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 등 서식을 작성해 화순군 청년센터 1층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