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내달 5일까지 초등학교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입력: 2023.03.17 16:08 / 수정: 2023.03.17 16:08

-4월 5일까지 점검… 도내 초등학교 어린이놀이시설 839개소 대상

북도교육청이 개학기를 맞아 오는 4월 5일까지 도내 초등학교 전체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더팩트DB
북도교육청이 개학기를 맞아 오는 4월 5일까지 도내 초등학교 전체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더팩트DB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개학기를 맞아 오는 4월 5일까지 도내 초등학교 전체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점검대상은 도내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839개소 초등학교 어린이놀이시설로, 사전 점검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주요점검 사항은 △관리주체(어린이놀이시설 소유자)의 안전관리 의무 이행 여부 △어린이놀이기구의 유지관리 상태 및 안전기준 적정성 여부 등이다.

어린이놀이기구의 고정·작동·손상 및 마모상태, 자유 및 하강공간 확보, 얽매임 등의 상태를 점검한다.

점검 결과 즉시 시정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보완하고, 시설개선이 필요한 경우 관리주체에게 수리․보수 등을 조치할 예정이다.

또 고액 예산이 투입되거나 전문적 판단 등이 필요한 경우 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경숙 학교안전과장은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면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놀이기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취약 요소를 신속하게 발견·해결해 모든 어린이들이 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