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남원, 드론 실증도시 선정 쾌거"
입력: 2023.03.17 13:55 / 수정: 2023.03.17 13:55

국토부, 첨단 드론 레저스포츠시스템 개발실증으로 성장 토대 마련

이용호 국회의원. / 이용호 의원실
이용호 국회의원. / 이용호 의원실

[더팩트| 남원=김성수 기자]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전북 남원·임실·순창)은 17일 전북 남원시가 국토교통부 ‘2023년도 드론 실증도시’에 선정돼 최대 14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부가 4차 산업의 핵심산업 중 하나인 드론 산업의 혁신적 성장을 위해 전국 15개 지자체를 선정, 지역별 특성에 맞는 드론의 사업화·실용화·상용화를 전액 국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원시는 이번 드론 실증도시 선정으로 이미 확정된 LX(한국국토정보공사) 드론 활용센터, 2023 FAI 드론레이싱 세계대회 개최 등과 함께 명실상부한 드론산업의 메카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이용호 의원은 지난 2월 최경식 남원시장과 함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남원이 드론산업의 최적지라는 점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남원시는 이번에 지원되는 국비로 △드론 통합관제 플랫폼 구축 △드론 레저스포츠 디지털 장비 및 시스템 개발 △소방 대형드론 고도화 등 드론 운용 상용화 기술 실증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용호 의원은 "드론산업 업계가 추산하는 세계 드론시장 규모는 약 38조원이고, 정부는 2025년까지 국내시장 규모를 1조원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드론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며 "미래 먹거리 경쟁이 드론 산업에 집중되는 시기에 남원을 드론산업의 메카로 만들어 ‘미래 희망도시 남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scoop@tf.co.k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