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수 코스트코 대표 "익산, 입점 대상 지역으로 검토할 것"
입력: 2023.03.14 15:55 / 수정: 2023.03.14 15:55

14일 조민수 코스트코 대표 익산 방문
정헌율 익산시장 "원활한 협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


코스트코. /더팩트DB
코스트코. /더팩트DB

[더팩트 | 익산=이경민 기자] 조민수 코스트코 대표가 익산을 방문해 전북권 입점 대상 지역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번 밝혔다. 또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스트코 측에 대체부지 등 다양한 협의안을 제안하며 강력한 유치 의향을 전달했다.

정 시장은 14일 익산시청을 방문한 조 대표 등 경영진에게 익산의 지리적 강점을 설명하며 긍정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이번 방문은 정 시장이 지난달 말 직접 코스트코 본사를 방문해 강력한 유치 의향을 전달한 데 대한 답방 차원으로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시장은 "익산은 KTX익산역을 포함해 사통팔달 도로망을 갖춘 교통의 중심지"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도내에서 가장 우수한 산업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곳"이라고 입점을 강력하게 제안했다.

이에 대해 조 대표는 "익산은 시장성이 검증된 지역으로 잘 검토해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시장은 "코스트코 측에서 익산지역 내에서 여러 부지를 검토하고 있고 다양한 협의안을 놓고 긴밀하게 논의하고 있다"며 "익산 우선 입점을 다시 한번 확인한 만큼 원활한 협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민간법인이 추진하는 왕궁물류단지는 지난 2021년 12월 ㈜코스트코 코리아와 5만㎡ 부지에 대한 조건부 계약을 체결했다. 조건에는 지난해 연말까지 각종 인허가와 기초공사를 마무리하기로 계약했지만, 인허가와 공사 모두 진행되지 못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