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송도 워터프런트 1-2단계 설계(안)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23.03.13 17:32 / 수정: 2023.03.13 17:32

30일 G타워…홍보영상 상영 및 친수, 수변 공간 등 주민의견 수렴

송도 원터프런트 1-2단계 부지 위치도 / 인천경제정
송도 원터프런트 1-2단계 부지 위치도 / 인천경제정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경제청)이 오는 30일 G타워 민원동 3층 대강당에서 워터프런트 1-2단계 실시설계(안)과 관련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13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지난해 6월 준공한 1-1단계 사업에 이어 추진 예정인 1-2단계 사업의 실시설계 주요 내용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워터프런트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홍보 영상 상영과 함께 아트센터 확장, 친수 스텐드 설치, 수변로드, 친수공간 확장, 호안옹벽의 경관 개선, 스윗비치, 대포분수, 바닥분수, 인공 야자수, 레터링, 볏집 파라솔, 전망대, 포토존 등을 골자로 한 실시설계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시민들과의 질의 답변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특히 이날 워터프런트 1-2단계 사업을 착공할 경우 가장 먼저 시행될 예정인 준설공사 및 교량 공사와 관련한 우회도로 공사가 2년 동안 진행됨에 따라 주민들의 불편 사항에 대해서도 이해를 구할 예정이다.

송도 워터프런트 1-2단계 사업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건설기술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8월쯤 착공, 2026년 준공할 계획이다.

또 2단계 사업은 내년까지 기본구상(안) 수립 및 개발계획 변경, 기본설계를 거쳐 오는 2025년 기술제안 공사입찰 방식으로 착공, 준공은 2027년 목표다.

김진용 청장은 "앞으로 마리나 및 수상레저 스포츠시설 등을 유치,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해양생태 도시를 조성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글로벌 도시로서의 품격과 가치를 상승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