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 학습동아리 활동 지원…‘최대 1500만원’
입력: 2023.03.13 15:10 / 수정: 2023.03.13 15:10

교육공무직원 자기계발과 소통창구 마련…개선협의회 의견 반영

전북교육청 전경. /더팩트DB
전북교육청 전경. /더팩트DB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교육공무직원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업무능력과 자기계발 향상을 위해 교육공무직원 학습동아리 운영을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2023년 교육공무직원 학습동아리 운영 계획’을 마련하고, 오는 15일까지 학습동아리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마련한 학습동아리 운영 계획은 2022년 학습동아리 운영 결과 개선협의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교육공무직원 학습동아리 운영은 교육공무직원의 자율적인 연구·학습을 통해 자기계발과 교육공무직원간 소통창구 마련으로 직장 내 안정적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습동아리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공무직원은 10~15명 이내로 팀을 구성하고, 공모신청서·활동계획서·회원 명단 등의 서류를 갖춰 업무관리시스템을 통해 도교육청 노사협력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자기계발(업무전문성 향상, 현장 노하우 전수 등)과 디딤도울(신규자 및 저경력자 지원) 2개 분야로 총 15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업무 이외의 단순 친목 위주 소모임 및 영리추구 목적, 봉사활동 등은 공모 주제에서 제한된다.

도교육청은 △실현가능성 △업무경험이 낮은 저경력(3년 이내) 회원 비율 △자기계발(업무전문성 향상, 다양한 활동) 기회 제공 여부 등을 평가해 오는 27일 최종 선정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습동아리에는 15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해 학습동아리 16팀(9개 직종, 210명)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자기계발과 회원간 유대감 향상, 업무역량 강화 등의 성과를 거뒀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