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교통 요충지 익산, 전북 발전 핵심"
입력: 2023.03.13 15:08 / 수정: 2023.03.13 15:08

김 지사, 산재전문병원 건립 등 각종 현안에 적극 협력 약속
도·시정 함께 공유, 익산 대도약 발판 삼아 전북 성장 이끌 것


13일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익산시를 방문해 1일 명예시장을 돼 도정과 시정을 공유했다. /전북도
13일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익산시를 방문해 1일 명예시장을 돼 도정과 시정을 공유했다. /전북도

[더팩트 | 익산=이경민 기자]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교통 요충지이자 호남의 관문인 익산을 방문해 ‘익산이 전북 발전의 핵심’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 지사는 13일 ‘1일 명예 익산시장’이 돼 시정을 직접 살피며 미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우선 첫 일정으로 김 지사는 정헌율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전북도 백제왕도 세계유산길 조성 ▲전북 산재전문병원 건립 ▲전북보건환경연구원 서부지원 유치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관 신축 등을 건의했으며 이에 대해 김 지사는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어 시 직원 600여명과 함께하는 ‘청원과의 만남’을 통해 도정 철학을 전하고 도정의 주요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다양한 핵심 자원을 지닌 익산의 대도약을 통해 전북도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함께 혁신하고 함께 도전할 것을 강조했다.

직원들과의 소통 이후 김 지사는 동물용 의약품 클러스터 구축 사업 부지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며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주문했으며, 홀로그램 관련 정책사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익산시는 전북도가 표방하고 있는 농생명 바이오식품 수도 육성의 중심지로서 전북 도내 시·군 중 가장 발전할 수 있는 지역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교통의 요충지로서 익산의 이점을 충분히 살려 전북 발전의 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함께 손잡고 나아가자"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을 방문해 주신 김관영 지사께 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북도와 익산시가 지속적으로 손을 맞잡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