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산 밀 식량주권 실현 앞장
입력: 2023.03.10 10:54 / 수정: 2023.03.10 10:54
9일 전국 국산 밀 생산자와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식량과학원, 지자체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식량주권 실현을 다짐하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9일 전국 국산 밀 생산자와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식량과학원, 지자체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식량주권 실현을 다짐하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ㅣ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산밀: 국민의 건강, 농촌의 희망, 지구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국산 밀 생산자 다짐대회를 열었다.

10일 aT에 따르면 지난 9일 전남 나주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제2의 주식이자 저탄소 식량작물인 국산 밀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등 국산 밀 자급률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과 대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국산 밀 전문생산단지 73개소와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식량과학원, 지자체 등 유관기관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한민국의 식량주권 실현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국산 밀 재배 △생산부터 가공, 소비까지 지속가능한 순환체계 구축 △환경친화적 농법 등 저탄소 실천 및 기후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할 것을 선언했다.

아울러 정부의 올해 밀 산업 육성정책 및 생산조직화, 품질관리, 판로개척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우수 생산단지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생산자 스스로 수급조절과 소비촉진을 위한 의무자조금단체 설립방안에 대해 토론이 이어졌다.

배옥병 aT 수급이사는 "기후변화 위기로 식량안보가 취약해지는 상황 속에 정부와 생산자들이 함께 노력한 덕분에 국산 밀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국산 밀이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고 식량안보 위기 속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소비까지 지속가능한 선순환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