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통학로 안전 확보 위한 '기관장 릴레이 캠페인' 펼처
입력: 2023.03.09 16:08 / 수정: 2023.03.09 16:08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기관장 릴레이 협업 강화 첫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기관장 릴레이 협업 강화 첫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부산교육청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시교육청 부산지역 기관장들과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손을 잡았다.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기관장 릴레이 협업 강화 첫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선포식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오은택 남구청장, 정병오 남부경찰서 교통과장,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앞서 하 교육감과 기관장들은 성동초 통학로에서 차량 운전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 안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 운행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을 안내하며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

릴레이는 통학로 안전조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초자치단체·경찰서 등 부산지역 기관장들의 통학 안전 관심도를 높여, 통학로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다.

하 교육감은 "학부모님들이 마음 놓고 우리 아이들을 학교로 보낼 수 있는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겠다"며 "부산지역 기관장님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학교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